[일수꾼봇 ver 1.5.2] 친구들과의 돈 관리가 가능한 일수꾼봇(?)을 소개합니다.

▶ ISKRobot (일수꾼봇) 이란?

[ 일수꾼봇의 이미지는 저에게 저작권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 문제가 제기될 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. ]

[ 일수꾼봇의 이미지는 저에게 저작권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 문제가 제기될 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. ]

일수꾼봇은 파이썬 및 python-telegram-bot 파이썬 텔레그램 봇 API를 활용하여 만들어진 간단 채무관리 어플리케이션 봇입니다. 친구들끼리 또는 직장 등에서 간단하게 돈을 빌려주었을 때, 채팅을 통해 간단하게 입력해서 관리해 보세요.

모든 텔레그램 봇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상시 운영되는 봇 서버가 필요합니다. 본 봇은 테스트 삼아 활용될 수 있는 봇 단계이기에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샘플 봇은 현재 존재하나 알파 테스트 중입니다.

버전 1.2에서 1.3으로 수정되며 1차적으로 데이터가 증발하였습니다. 과거 호환성을 위해 코드가 불필요하게 길어진 점을 참작하여 내릴 결정입니다.

▶ 최근 변경사항, 사용 방법 등

Github의 일수꾼봇 페이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. -> https://github.com/gomgom/telegram-bot_iskrobot

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Github의 Issues에서 적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.

▶ 저작권에 대해서 안내합니다.

일수꾼봇은 GPLv3 라이센스를 통해 배포되고 있습니다. 본 프로그램은 그 사실을 명시하는 바이며, 그에 따라 본 봇 소스도 GPL v3 라이센스로 배포하고자 합니다. 자세한 사항은 LICENSE를 참고해 주세요.

python-telegram-bot 모듈은 본 소스 코드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나, lGPLv3 라이센스를 따르고 있습니다.

▶ 이 봇에 대한 기타 설명

[ @ISKRobot에서 샘플 작동되고 있는 일수꾼봇. ]

[ @ISKRobot에서 샘플 작동되고 있는 일수꾼봇 ]

이 봇은 개인 연습용으로 만들어진 봇입니다. 이 봇 최신 소스는 현재 텔레그램 내 일수꾼봇(@ilsu_bot)으로 활동중입니다.

이 테스트 봇은 늘 업데이트 되고 있으므로, 종종 사용이 불가능하거나 부득이하게 자료가 날라갈 수 있으므로, 실제 사용은 개인 봇을 운영하셔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또는 Github에서 배포되고 있는 최신 소스를 활용하여 자체 서버를 구동하셔서 활용하셔도 괜찮습니다.

GPL로 유지되고 있는 이 봇의 최신 Commit된 소스 자료는 Github 내 저장소 telegram-bot_iskrobot에 존재하고 있습니다. (https://github.com/gomgom/telegram-bot_iskrobot)

미세봇을 초대 또는 그룹 초대하여, “/start” 입력 후 “/help”를 사용하여 다양한 명령어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. 

모든 데이터는 그룹/채팅 별로 별도로 관리되고 있습니다. /start를 입력하여 그 방에서 미세봇을 사용함을 봇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.

수시로 자료가 백업되지 않고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실사용이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만(기능 추가를 위해), 늘 부족하지만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.

자세한 정보는 Github와 곰곰 블로그(blog.gomgom.net) 이 페이지에서 다루고 있습니다. (https://blog.gomgom.net/page-about-iskrobot/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