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MiseBot ver 1.0] 미세먼지 알림 텔레그램 봇, MiseBot을 소개합니다.

[현재 개발/운영이 중단된 상태입니다.]

□ MiseBot을 소개합니다.

Tellmisebot

[ 미세봇 캐릭터 (저작권은 Gomgom에게 있습니다.) ]

MiseBot은 텔레그램 봇입니다. 이 봇은 지역(읍, 면, 동)별로 가장 가까운 지역의 관측소를 찾아 그 관측소의 최근 미세먼지 계측량을 알려줍니다. 미세봇은 이러한 작동을 위해 Java를 활용하여 만들어졌으며, 미세먼지 측정량 확인을 위해 공공데이터포털(data.go.kr)의 자료를 사용합니다.

□ 저작권에 대해서 안내합니다.

이 텔레그램 봇은, Github의 TelegramBots Java API(by rubenlagus)를 통해 만들어졌습니다.
본 프로그램은 그 사실을 명시하는 바이며, 그에 따라 본 봇 소스도 GPL v3 라이센스로 배포하고자 합니다.
이 프로그램에서 활용하는 관측소 자료 및 미세먼지 농도는 공공데이터포털에서 환경부와 연계된 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.

This Telegram Bot was made with TelegramBots Java API by rubenlagus on Github.
I strongly inform the above mentions, therefore the sources of the Bot are under the GPL v3 license.

□ 이 봇에 대한 기타 설명

[ 미세먼지 봇의 사용예. ]

[ 미세먼지 봇의 사용예. ]

이 봇은 개인 연습용으로 만들어진 봇입니다. 이 봇 최신 소스는 현재 텔레그램 내 미세봇(@TellMisebot)이었으나, 활동 정지된 상태입니다.

GPL로 유지되고 있는 이 봇의 최신 Commit된 소스 자료는 Github 내 저장소 telegram-bot_misebot에 존재하고 있습니다. (https://github.com/gomgom/telegram-bot_misebot)

미세봇을 초대 또는 그룹 초대하여, “/ㅁㅅ 읍면동명”을 입력하면, 봇이 자동으로 현재 미세먼지 상황을 알려줍니다. 부족하지만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.

기타 자세한 정보는 곰곰 블로그(blog.gomgom.net)에서 다루고 있습니다. (https://blog.gomgom.net/page-about-tellmisebot/)

□ 이 봇에 대해서 궁금한 점, 기타 이야기들은?

Github 저장소 Issues에서 뵙겠습니다. : 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