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G 34WN750 34인치 WQHD 와이드 모니터 리뷰

평소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LG의 24인치 모니터. 이미 구입한 지 4년이 지났기에 새로운 모니터를 알아보던 중, 평소에 관심은 있었으나 구입을 해야겠다고 생각하지 않았던 와이드 모니터가 할인 판매를 진행중이라고 해서 알아보게 되었다.

​삼성, LG의 여러가지 모니터를 알아보며 최종적으로 결정하게 된 모델은 LG의 34WN750. 삼성에서 비슷한 스펙의 와이드 모니터가 있었지만 결정적으로 VA패널이라서 구입을 미루게 되었다. 공장에서 색을 교정 후 나오지도 않을 뿐더러,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지 않다는 것은 덤.

​구입을 하고 나서 바로 배송이 시작되었고, 다음 날 아기다리 고기다리 모니터가 도착하였다.

택배를 기다리던 나의 모습과 싱크로율 100% ㅠㅠ

박스가 도착하였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컸다! 개봉을 위해 칼을 들고, 오픈을 해야 하는 부분(OPEN HERE라고 적혀있음)을 살금 살금 뜯기 시작했다.

생각보다 모니터가 굉장히 커서 좋았다. 세로 길이는 27인치 모니터쯤 되는 것 같고, 가로가 많이 길어졌는데, 물론 다양한 때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지만 21:9로 된 영화를 볼 때 맛깔날 것 같았다.

비율도 내가 생각한 것 보다는 가로로 길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다. 와이드 모니터를 구입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던 분들일 것 같은데, 고개의 움직임이 적어져서 특히 좋은 것 같다.

바탕화면이 넓어서 벽에 그림을 걸어 놓은 느낌이라 좋았다.

뒷면에는 HDMI 포트가 2개, DP 포트가 1개 있으며 USB 포트가 있어 USB 허브로도 사용이 가능하다. 아울러 3.5 헤드폰(이어폰) 잭도 있다.

몇 가지 영상을 돌려보았다. 원래도 IPS 액정을 사용하고 있었는데, 이번 액정은 sRGB 99%라서 그런지 색이 아주 예쁘고 거의 정확하게 표시되는 것 같아서 좋았다. 특히 백미는 HDR을 켰을 때인데, 좀 더 다양한 색이 표현되어 실제 색과 거의 일치해지는 것 같았다. HDR을 켰을 때와 껐을 때가 너무 다르더라구요. 정말 생동감이 느껴져서 놀랐다. (사진에 나오는 것보다 훨씬 색이 살아난다! 놀라울 정도!)​

아울러 빛샘현상이 있을 줄 알고 걱정했는데 빛샘 현상이 거의 없는 것 같아서 좋았다.

이 와이드 모니터를 100% 활용하기 위해선 LG OnScreen Control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.

https://www.lge.co.kr/support/product-manuals?title=driver&mktModelCd=34WN750-BM.BKRDMSN

여기에서 제품 사용 설명서를 비롯하여 정확한 색감 표시를 위한 Driver, LG OnScreen Control과 Dual Controller(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는 컴퓨터 조작이 가능함. HDMI 2개를 껴 놓고, 신호를 바꾼 뒤 같은 마우스와 키보드를 활용하는 것이 가능한 것인듯!) 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.

설치를 하면 윈도우에서 기본 제공하는 왼쪽 오른쪽 50%씩 나누는 것이 아닌, 드래그 드롭으로 창을 원하는 사이즈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어 너무 편리하였다.

LG OnScreen Control. 이 프로그램에서 모니터의 설정을 하드웨어에서 바꾸지 않고 프로그램으로 바꿀수 있기도 하다.
이런 식으로 무조건 50%, 50%가 아니라 60%, 40%처럼 원하는 비율로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다.

* 총평은?

이런 모니터는 웹서핑이나 사무용은 물론 영화를 보거나 할 때도 좋은 모니터 같은데, 특히 VA 패널에 비해서 시야각이 잘 나오는 것도 친구들과 영화 볼 때 아주 좋을 것 같았다. 사용하며 합리적인 가격에 아주 좋은 모니터를 구입을 해서 정말 잘 되었다고 생각하였다.

#34WN750 #34인치모니터

gomgom

무엇을 하든 곰곰히 생각하는 곰곰입니다.

You may also like..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항목은 *(으)로 표시합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