Vidonn X6 (비든 X6) 구매기 및 간단 리뷰

에고고.. 열심히 작성했던 글이 다 날라가버렸네요 ㅠㅠ
길게 써두었지만 다시 한번 더 쓰려고 합니다! ^^;

한 두 달? 세 달 전쯤에 Xiaomi(샤오미)의 미밴드(Mi Band)를 구매해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. 걸음 수나 수면시간을 측정해주는 것은 물론, 전화 알림이나 아침이 되면 진동으로 깨워주는 기능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.

잘 사용하던 중, 뽐뿌에서 비든 X6(Vidonn X6)라는 물건을 발견하게 되어 또 갑작스럽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(…)
구매한 곳은 Gearbest라는 곳으로써 중국에서 운영하는 기기 전문샵인 것 같았습니다. 평소에도 휴대전화, 미니 드론 등을 팔고 있는 곳입니다.

 

제품을 구매하고 나서 일주일 뒤 송장번호가 뜨며 배송이 출발했습니다. 그건 좋았는데 배송이 이루어지는 택배사가 무려 Sweden Post…

저도 이번에 스웨덴 포스트로 처음 받아보게 되었는데, 일단 이 회사는 중국에 있는 회사입니다. 하지만 송장번호가 스웨덴 국제배송 송장번호로 뜨는 것을 보아선 일단 중국에서 많은 제품들을 중국 창고에서 모은 뒤에 나중에 스웨덴으로 한 번에 보내서 다시 스웨덴에서 전세계로 보내지는 것 같았습니다.

배터리가 있는 제품은 비교적 Sweden Post로 배송되는 듯 하더군요.

Sweden Post에 대한 악명은 이 글에 자세하게 기고되어 있었습니다. 참고해 주세요.

▶ 알리익스프레스 + Local Mail Tracking 뜻… : 이것저것 체험하자~!

http://blog.naver.com/dongsuyeom?Redirect=Log&logNo=220015759379

 

 

어쨌든 지금까지 고생한 결과 받아보게 된 Vidonn X6의 실제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.
지금부터 이 제품에 대해 간단 리뷰를 시작하려고 합니다.

1

2

3

 

 

1. 외관

– 디자인은 생각보다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. 어떤 옷에도 비교적 잘 어울리며, 양복에는 조금 어울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4
– 알러지 체질인 제가 쓰고 있지만, 이 제품의 실리콘은 아직까지 별 트러블 반응을 일으키지는 않았습니다. 뺐다 꼈다 하는데도 갈라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. (2주째 사용 중)

– 액정은 밝은 곳에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. 어두운 곳에서는 잘 보이고, 빛나는 액정인 만큼 깜깜한 밤에도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2. 주요 기능

– 이 밴드는 미밴드와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 만보계 기능,수면 측정 기능, 진동으로 알람, 진동으로 전화 수신 확인이 되는 것은 물론, 추가적으로 다양한 메시지 알림을 화면에 띄워줍니다. 이런 식으로 말이지요.

– 하지만 알림이 뜰 때, 가끔 한글이나 일본어가 한 글자씩 날아가 있습니다. 큰 문제인 것 같은데 아직까지 고치지를 못했다고 하더군요. 예를 들면 일본어 이름에 한 글자가 없어지거나 하는 문제입니다.

[ 사실 성이 두 글자(세키네, 関根)인데, 세키 한 글자가 빠져버린 모습 ]

[ 사실 성이 두 글자(세키네, 関根)인데, 세키 한 글자가 빠져버린 모습 ]

–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켜지는데, 버튼은 터치식입니다. 하지만 이 버튼이 쉽게 작동하게 되면 자주 액정이 켜져서 그런지 버튼을 지긋이 하고 눌러줘야 작동합니다. 이것을 알지 못하면 왜 이버튼을 눌리질 않는거야 하면서 다들 고민하실 것 같더군요.

 

 

3. 어플리케이션 번역

쓰레기입니다. 정말 화가 나는 번역입니다. 문해력이 아무리 뛰어난 사람이라도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영어 번역을 참고하여 아래 새로운 번역 메뉴를 올려둡니다. 참고해 주세요.

vidonn_menu2

(불펌 금지, 블로그 링크를 통해 펌 희망, 2015년 6월 8일 기준)

 

4. 기타

배터리 충전이 애매모호하게 됩니다. 한 번도 100%가 된 적은 본 적 없는데, 그래도 1주일 정도 사용할 배터리 용량은 충분히 되는 것 같았습니다.

전체적으로 완성도는 상당히 높았습니다. 이 가격에 이 제품은 정말 만족스럽더군요.

 

 

이상으로 간단 리뷰를 마치려고 합니다.

더 자세한 궁금하신 점 등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대답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: )

 

이 제품은 제가 제 돈으로(ㅠㅠ) 구매해서 사용해 본 것을 토대로 작성한 리뷰입니다.

gomgom

무엇을 하든 곰곰히 생각하는 곰곰입니다.

You may also like..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